본문 바로가기
▒ 맛집 ▒

[일산 맛집] 이춘명 숙성회 솔직후기

by .bliss. 2023. 8. 3.
반응형

올만에 친구와 술자리를 갖게되어

어디갈까 고민 하던 중

일산 백석동에 새로 생긴

횟집이 핫하다길래

그래 한번 가보자하고

달려갔어요

본점은 인천에 있다는군요

우리는 집에서 가까운 백석점으로 갑니다

주차는 본 건물에 하시면 됩니다

주차권은 계산할때 챙기세요~

점포에 도착하면 메인에

수족관이 보입니다 잠시 감상하는데

사이즈가 엄천나네요

수족관을 가득 메운 거대한 크기의 활어들

문전성시라 활어들 회전이 좋다고 하네요

화면 좌측의 도미와 우측 하단의 광어가 있네요

여기서 잠깐.. 광어와 도다리의 구분 기준을 아시나요?

좌광우도..들어보셨죠?

광어 도다리는 바닥에 붙어서 생활하는 어류라

눈이 위아래로 붙어있을 이유가 없죠

그래서 그들은 한쪽으로 눈을 몰아버리는 진화를 했어요

그래서 왼쪽(좌광)에 눈이 모여있으면 광어

오른쪽(우도)에 눈이 모여있으면 도다리

이렇게 구분을 한답니다~

테이블 한쪽에 소스와 종이컵

앞접시가 가지런히 놓여있어요

정수물이 아니고 차(tea)였어요

소주잔도 이미 셋팅되어 있어서

소맥 하실분들은 맥주잔만

주문하시면 됩니다

 

정갈하게 정리되어온 김밥재료

기본으로 나오는 김밥(?)

셀프로 김을 말아서 먹는건데

이렇게 말이죠

와..정말 똥손

이렇게 맛없어 보이다니

김에 밥 올리고 와사비와

명태알 그리고 소스

맛은 SOSO

탕까지 기본셋팅으로 나옵니다

메인 요리가 오기 전까지

입맛을 달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단 정갈해요..재료 하나하나

정성이 보입니다

기본 메뉴에 맛까지 기대하긴 좀..

하지만 나쁘지는 않아요

 

여러 종류를 먹어보기위하여

숙성모듬 (소)를 주문했어요

회는 아주 도톰했는데

개인적으로 큼지막한 회를 좋아해서

이건 맘에 들었어요

활어회와 숙성회..과연 뭐가 맛있는건지

이 가게는 숙성회를 타이틀로 걸고 있어서

숙성회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추천하지만

저는 맛의 차이를 모르겠더군요

 

 

알콜도수 낮은 술로 입가심 합니다

이게 의외로 괜찮았어요

술을 안먹는 사람의 입맛에도

맞을듯해요

 

 

해물 매운탕과 라면사리

수제비 건저먹고 라면사리 첨가했는데

해물탕 베이스에 라면은 국룰이죠

매콤하고 맛있어요

밥생각이 절로 나는 국물

배가 불러 더 이상 먹을 수 없기에

술안주로 ㄱㄱ

 

마지막으로 모듬 튀김

바로 튀겨서 나온지라

겉바속촉합니다

새우튀김..예술이구요

 

-솔직후기-

인지도와 밀집도에 비해선

조금은 실망스러웠어요

기본적으로 나오는 김밥과 매운탕은

추천할 만합니다

개인적으로 회의 맛과 메인메뉴에

충실하고 싶은분들에겐 비추합니다

 
반응형